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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요

 

 - 게임명: Refugee 

 - 장르: 서바이벌 어드벤처 

 - 게임 소개: 전쟁을 극복하고 살아남으려는 민간인의 모습을 그린 게임

 

 - 게임 스토리

 갑작스럽게 발발한 내전으로 살 곳을 잃어버리게 된 주인공은 가족들과 간신히 몸을 피해 초라한 거처를 마련한다. 당장 먹고 마실 것 조차 없는 상황. 그에게 남은 건 금붙이 몇 개와 굶주려 말라버린 몸뿐인데. 같이 난민 텐트를 차린 이웃들은 하나 둘 죽어가고, 주인공의 가족에게도 위협은 어김없이 찾아온다.

 

 주인공의 자식이 아사 직전에 이르렀을 때, 그의 눈에 들어온 건 머지않은 곳에 있는 반군의 전초 기지. 전쟁은 반군과 정부군의 양보 없는 혈투로 절정으로 치닫고 있었고, 정부군의 보급 통제 전략으로 인해 반군 역시도 식량은 귀중한 자원이었다. 또한 반군과 민간인들은 딱히 적대적이지 않기 때문에 주인공은 그들의 식량을 털 생각은 하지 않았었으나, 자기 자신과 가족의 목숨이 위태로워지자 그는 그런 것까진 생각하지 않기로 했다.

 

 전쟁을 임하는데 있어 핵심인 식량을 노리는 민간인은 반군에게 적이나 다름이 없을 거라는걸 그는 잘 알고 있다. 곳곳에 산재한 반군을 적으로 돌리고, 생명이 위태로워지면서까지 처절하게 살아남으려는 그, 그와 가족은 이전의 평범한 삶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게임 주요 특징

 

  •  생존

  • 플레이어는 가족과 본인의 생존을 위해 군인들의 기지에 식량을 훔치러 가야 한다. 군인들의 본거지엔 무장한 군인들이 진을 치고 있고, 주인공은 식량을 훔치다 군인에게 발각되었을 시 그들에게 추격을 당하게 된다.

  • 만약 금붙이를 소유하고 있다면 그것을 통해 군인을 매수할 수 있고, 금붙이가 없다면 추격하는 군인에게 잡혀 게임 오버가 된다.

  • 플레이어는 추격 시 기술의 일환으로 스프린트를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추격에 긴장감이 조성될 것이다.

 

  •  잠입

  • 플레이어는 AI에 시야에 들어왔을 때 무조건 추격을 받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AI의 시야에 있는 상태에서 식량(오브젝트) 탈취를 시도하면 그들에게 추격을 받게 될 것이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AI의 시야 밖에 있을 때 오브젝트 탈취 시도를 해야 하며, 이를 잠입요소로 구현할 것이다.

게임 개요

 

 - 게임명: Refugee 

 - 장르: 서바이벌 어드벤처 

 - 게임 소개: 전쟁을 극복하고 살아남으려는 민간인의 모습을 그린 게임

 

 - 게임 스토리

 갑작스럽게 발발한 내전으로 살 곳을 잃어버리게 된 주인공은 가족들과 간신히 몸을 피해 초라한 거처를 마련한다. 당장 먹고 마실 것 조차 없는 상황. 그에게 남은 건 금붙이 몇 개와 굶주려 말라버린 몸뿐인데. 같이 난민 텐트를 차린 이웃들은 하나 둘 죽어가고, 주인공의 가족에게도 위협은 어김없이 찾아온다.

 

 주인공의 자식이 아사 직전에 이르렀을 때, 그의 눈에 들어온 건 머지않은 곳에 있는 반군의 전초 기지. 전쟁은 반군과 정부군의 양보 없는 혈투로 절정으로 치닫고 있었고, 정부군의 보급 통제 전략으로 인해 반군 역시도 식량은 귀중한 자원이었다. 또한 반군과 민간인들은 딱히 적대적이지 않기 때문에 주인공은 그들의 식량을 털 생각은 하지 않았었으나, 자기 자신과 가족의 목숨이 위태로워지자 그는 그런 것까진 생각하지 않기로 했다.

 

 전쟁을 임하는데 있어 핵심인 식량을 노리는 민간인은 반군에게 적이나 다름이 없을 거라는걸 그는 잘 알고 있다. 곳곳에 산재한 반군을 적으로 돌리고, 생명이 위태로워지면서까지 처절하게 살아남으려는 그, 그와 가족은 이전의 평범한 삶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게임 주요 특징

 

  •  생존

  • 플레이어는 가족과 본인의 생존을 위해 군인들의 기지에 식량을 훔치러 가야 한다. 군인들의 본거지엔 무장한 군인들이 진을 치고 있고, 주인공은 식량을 훔치다 군인에게 발각되었을 시 그들에게 추격을 당하게 된다.

  • 만약 금붙이를 소유하고 있다면 그것을 통해 군인을 매수할 수 있고, 금붙이가 없다면 추격하는 군인에게 잡혀 게임 오버가 된다.

  • 플레이어는 추격 시 기술의 일환으로 스프린트를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추격에 긴장감이 조성될 것이다.

 

  •  잠입

  • 플레이어는 AI에 시야에 들어왔을 때 무조건 추격을 받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AI의 시야에 있는 상태에서 식량(오브젝트) 탈취를 시도하면 그들에게 추격을 받게 될 것이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AI의 시야 밖에 있을 때 오브젝트 탈취 시도를 해야 하며, 이를 잠입요소로 구현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