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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Object Animation

​ Animation 구조 이해 및 구현
 Max Exporter Animation 기능 추가 및 구현
 KeyFrame Animation  제작 및 구현
 Skeletion Animation 제작 및 구현
 Object Frame Interpolation 구현
 Motion Conversion 구현

3D Character Animation

 3D Max Charater Studio 이해 및 활용
 3D Max CS SDK 이해 및 활용
 Vertex Blending 및 Non blending 추출 및 로딩
 Skinning Animaion  Data 생성 및 구현
 Charater Motion Blending
 Charater Motion Conversion

Physics

 Collision Detection 이해 및 활용  
 파티클시스템(Particle System) 이해 및 구현
 Bezier/B-Spline Curve 제작 및 활용
 Rigid body 동역학 시뮬레이션 제작 및 활용

Artificial Intelligence

 길찾기 알고리즘(A*) 이해 및 구현
 Graph Traversal( BFS, DFS ) 
 유한상태기기(FSM) 제작 및 활용

Special Effects

 2D 텍스쳐 이펙트 이해 및 구현
 텍스쳐 에니메이션 이해 및 구현
- 물/불/화염/연기/이미지왜곡 등
 3D Effect Animation 이해 및 구현
 Particle Effect 이해 및 구현
- 비/눈/연기/마법 등
 범프/노말 매핑(Bump/Normal Mapping) 이해 및 구현
 랜즈 플레어(Lens Flare) 이해 및 구현
 환경매핑(Environment Mapping) 이해 및 구현

UnrealEngine4

언리얼 기본 에디터

레벨 에디터

액터 & 지오메트리

컴포넌트 

콘텐츠 관리하기

엔지기능

랜더링&그래픽

UMG UI 디자이너

스켈레탈 메시애니메이션

시퀀스 에디터

오디오&사운드

피직스 시뮬레이션

랜드스케이프 야외 지형

블루프린터

마티네&시네마틱

퍼포먼스와 프로파일링

네트워킹과 멀티플레이

페이퍼2D

게임 패키징&쿠킹

내장 플러그인

언리얼 프로그래밍

개발셋업

그래픽 프로그래밍

슬레이트 UI

게임플레이 프로그래밍

언리얼 아카텍처

언리얼 빌드 시스템

플랫폼 개발

디바이스 프로파일

모바일 게임 개발

가상현실 개발

C#

  C# 언어 문법

  클래스 상속성

  인터페이스

  위임과 이벤트

  예외 처리와 선행처리기

  리플렉션과 애트리 뷰트

  비관리 /불안전 코드 호출 및 사용

  람다, Linq,

  파일  입출력 

  c# 소켓 프로그램

  윈도우 폼  

Unity3D

  유니티 기초 및 사용방법

  기본 오브젝트(Prefab/조명/사운드/카메라) 제어 및 관리

  c# 스크립트 작성

  GUI 사용 및  씬 전환

  이펙트(파티클) 컴포넌트

  지형(맵) 컴포넌트

  Rigidbody 컴포넌트 및 충돌

 케릭터 에니메이션 관리 

  Coroutine / Raycast / Event

  라이브러리 활용

 배포하기 

Engine Design / Tools

 Game System Design 및 제작 
 씬 그래프(SceneGraph) 구현

 Map Tool
 Character Tool
 Effect Tool
 Network Sever/Clent System
 Event/Interface Tool

팀 프로젝트

 기획 및 그래픽 팀 간의 상호 커뮤니케이션 방법 지도
 각 전공 파트별 작업 분담 및 제작 일정 지도
 캐릭터 및 배경 엔진과 결합 지도
 캐릭터 동작별 애니메이션 처리 및 최적화 지도
 배경 컨셉에 맞는 배경 생성 및 관리 지도
 월별 프리젠테이션을 통한 퀄리티 및 밸런싱 지도
 맵툴,캐릭터툴,이펙트툴 등 각종 툴 최적화 작업 지도
 인터페이스와 이펙트 구현 지도

 

포트폴리오 제작

 파트별 포트폴리오 계획서 점검
 완성된 졸업프로젝트 작업물 퀄리티 지도
 각 파트별 포트폴리오 작업
 입사지원서 작성 및 포트폴리오 편집 지도, 면접 요령 지도.
 졸업세미나를 통한 취업지도(졸업한 선배 개발자 주관으로 이루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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